본문 바로가기

  •  아티스트이야기 김세헌, 추억의 한조각이 결혼을 한다 학창시절, H.O.T. 젝스키스, god, 신화, 클릭B 등등 수 많은 블록버스터급 아이돌들을 제치고 나를 사랑에 겨운 팬질하게 만들었던 흑매력 터지는 한국 가수 셋이 있었으니 그중에 하나가 현재 명실상부한 여신으로 거듭나계신 상꼬마 BOA요, 둘은 열여덟살에 작곡 기타 드럼 보컬 편곡까지 완벽하게 해내던 천재 뮤지션 김사랑이요, 셋은, 붉디 붉은 췌리색 머리를 휘날리며 무릎까지 내려오는 다크한 아이라인의 섹시한 눈빛으로 롹앤롤을 외치던 추억의 밴드 이브... 였던것이였던 것이였다. 우연히 길가다가 들어가게 된 별밤 공개방송에서 이브의 라이브 공연 (난 아직도 기억한다. 터질듯이 입으라고 만든 가죽바지가 널널할정도로 다리가 젓가락이잖아!! 사실 난 그들의 화려한 머리 색이 아니라 다리에 반했을지도.) 을.. 더보기
  •  아티스트이야기 버벌진트, You are my favorite accident 버벌진트, You are my favorite accident 내가 버벌진트라는 '무명' 의 래퍼를 처음 알게 된 것도 벌써 6년이 지났다. 젊은 시절 DJ로 활동 하셨던 본인의 아버지 덕에 초등학교때부터 다른 친구들이 H.O.T (←사이사이 점은 꼭 써줘야했다.)를 좋아할때 신해철을 좋아했고, 남들 동방신기 노래 외울때 허클베리핀 음반 찾느라 목숨걸던 조금은 특이한 음악관으로 인해... 다른 사람들이 잘 모르는 특이한 노래, 잘 안알려진 노래를 좀 유난하게 많이 알고 있다. (아, 갑자기 생각났는데 혹시 몽환적인 분위기의 노래나 한국에 드문 또라이 돋는 괴기스런 노래를 알고 싶다면 언제든지 물어봐. 얼마전에 몇개 알게 된게 있는데 진짜 죽이는거 알려줄께) 아무튼 나는 인디씬에서 노느라 언더그라운드 힙합.. 더보기
 문화삼매경

[연극/선돌극장] '예기치 않은' 사랑, 낭만, 그리고 당신.

비행기 티켓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연극 티켓이 독특하다. 여행이 절실했던 적이 있었다. 자주 걷지 않는 낯선 길을 걷는다는것 자체가 여행인데 여행이 뭐 별거인가 라고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나에겐 그럴 여유조차 주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여행자의 본분이란 무엇일까. 지금까지의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의 평안을 얻고 또 다른 나 자신과 만나기? 속박하고 있던것들에게서 분리되어 빈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기? 이 세상을 떠난 가장 친한 친구 때문인지, 일자리를 잃었기 때문인지 마음의 동요를 겪은 여주인공 수정은 혼자 배낭을 짊어지고 베트남 여행을 시작한다. 한손에 지도를 들고 낯선 하노이의 거리에서, 쉬운길을 일부러 돌아가기도 하고 도중에 만나는 가게에 한눈을 팔기도 한다. 스페인 청년 라울과 우연히 마주쳐 예기치 않..

더보기
 문화삼매경

[연극/충무아트홀] 누가내언니를죽였나

뮤지컬 / 누가 내언니를 죽였나 장르: 뮤지컬 장소: 충무아트홀 소극장 블루 시간: 평일 8시 / 토 4시, 7시30분/ 일,공휴일 3시, 6시30분 관람료: 일반 30000원 등급: 8세이상 출연: 오미란, 이승현, 김형묵 기획사정보: 오픈런뮤지컬컴퍼니 문의: 02-765-8108 충무아트홀 앞, 늦어서 택시타고 부랴부랴 도착했음. 하마터면 못볼 뻔 함. 민성아이자 민정아역의 1인2역을 했던 오미란의 스틸컷. 정말 엄청나게 말랐다 OTL 이다해 느낌이 나는 것 같기도 하고.... 모든 공연에는 관객의 호평과 혹평이 나눠지기 마련이지만 이렇게 딱 반반으로 나뉘는 공연도 많지 않을것 같다. 배우들의 연기는 감성적이고 열정적이였지만 어딘가 미흡한 것 같았고, 1인 다역을 하던 모든 배우가 맡은 역할을 출중히..

더보기
 문화삼매경

[전시] 2009 볼로냐 국제그림책 원화전

볼로냐 국제 그림책 원화전 2009.12.23-2010.3.1 예술의 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후 원 :문화체육관광부 / 서울특별시 / 주한이탈리아대사관 / 주한이탈리아문화원 협 력 : 볼로냐아동도서전 JBBY 이타바시미술관 43회 볼로냐 국제그림책 원화전. 세계적인 동화 일러스터들의 수상작과 트랜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다. 일러스트레이터들에겐 한번쯤 이름을 올리고 싶은 꿈의 무대라는. 동화적 감성을 불러 일으키는 인상깊은 작품들을 만났다. 한가람 디자인 미술관의 외관 플래시를 켜지 않는다는 조건 하에 자유로운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밝고 경쾌한 느낌의 일러스트들. 아야노 이마이(Ayano Imai) 중 '장화를 신고 외출합니다' 수채 연필 26x19 이탈리아, 로베르토 인노첸티의 중에서. 지붕뚫고 ..

더보기
 홍대놀이

프린지 페스티벌 2010

매일매일이 축제인 홍대의 여름에 빼놓을 수 없는 프린지 페스티벌. 사실 지난해는 가려고 했던건 아닌데.... 토비랑 홍대에 갔다가... 뽀록으로 얻어걸렸다. 아이씐나!!!! 왜이렇게 운이 좋은거야!!!!!! 계획이 있어서 예전처럼 실내 공연까지전부 다 보고 오진 못했지만야외공연을 잠시라도 즐기고 왔으니나름 만족, 만족. 와우 벽화 앞에서 노래하는여신포스의 언니.샤랄라한 꽃무늬 쉬폰 원피스를 입고네 곡 정도 연달아 부르셨다. 럼블피쉬 삘이 나네. 노래가 끝나고어김없이 자리에서 음반을 판매하셨다.ㅋㅋㅋ -서울프린지페스티벌 2010(The 13th Seoul Fringe Festival, 2010) -기간 : 2010.08.12 ~2010.08.28 -장소 : 서울 마포그 홍대 인근, 거리 공간 30여곳 내외..

더보기
 문화삼매경

[연극/대학로] 마음으로 보는 연극 Open your eyes

마음으로 보는 연극 : Open Your Eyes 출연진 : 이동우, 서지유, 이수진, 류경환 장 소 : 대학로 SM스타홀 1994년, 다섯명의 희극인이 모여 탄탄한 노래실력과 흥겨운 댄스로 활발히 활동하던 '틴틴파이브' 란 그룹을 많은 사람이 기억하고 있다. 잘 나가던 개그맨 겸 가수. 그리고 부족함이 없는 결혼생활을 하던 틴틴파이브의 멤버 이동우씨는 2003년 겨울 의료진으로부터 망막색소변성증(RP)이라는 희귀병 판정을 받았다. 시력이 서서히 낮아져 급기야는 완전한 실명에 이르는 무시무시한 불치병. 이동우씨는 현재 1급시각장애인으로 정상인의 5퍼센트밖에 세상을 볼 수 없다 나는 오래전 난치병으로 인한 이동우씨의 실명 소식을 인터넷 기사를 통해 읽었다. 충격적이였지만 당시의 나는 어렸고, '실명' 에 ..

더보기
 문화삼매경

[전시] 팝아트 슈퍼스타 키스해링展

팝 아트 슈퍼스타 키스해링展 (Keith Haring, 1958.5.4 ~ 1990.2.16) ☞ 일시 : 2010. 6. 17 ~ 9. 5 ☞ 장소 : 올림픽공원 내 소마미술관 전관 몇년 전 거리미술에 관한 다큐를 보다가 일명 '낙서예술' 이라 불리는 graffiti art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대중과 직접적으로 소통하던 거리미술가 바스키아와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그래피티 작가 뱅크시를 알게 되면서 자연스레 세트메뉴처럼(.. )?! 접하게 된 키스해링의 낙서들. 몇달전, 설레며 응모했었던 키스해링전에 당첨되서 토비양과 함께 다녀왔다. (500명 넘게 응모했는데 당첨자 10명중 내가 껴있었다. 나는 정말 행운아야! 쥘쥘) 항상 이렇게 뒤늦은 후기를 쓰지만, 나는 전시보는 것을 정말 좋아한다. 난 이미..

더보기
 문화삼매경

[연극/대학로] 9년째 장수 웃음폭탄 연극, '보잉보잉'

대학로에서 연극 좀 봤다 하는 사람은 다 알만한 연극이 몇 편 있는데 라이어, 머쉬멜로우, 옥탑방고양이, 룸넘버 13, 빨래 그리고 보잉보잉 정도? 특히 보잉보잉은 9년째 오픈중임에도 불구하고 웃음 코드를 끊임없이 업그레이드 해서 현재도 건재한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나오기만 하면 예매율 연간 1위를 기록하거나 매진되거나. 본 사람이 또 보기도 하고 입소문을 통해 연극을 처음 접하는 입문자들도 많이 보는듯 하다. 연극 보잉보잉은 코믹 소설의 대가 마르꼬까몰레띠가 쓴 작품으로 TV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다가 한국 버전의 연극으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마르꼬까몰레띠의 자세한 정보를 찾을수는 없었음...(.. ) 하지만 보잉보잉이 세계적으로 가장 흥행한 프랑스 연극으로 기네스북에 수록된 적이 있다는 정보는 입..

더보기

게시물이 존재할 경우 아래에 최신순 4건이 배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