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문화삼매경

[연극] 대학로 최장수 웃음폭탄 연극 '보잉보잉' 기대평!!

 

 

'보잉보잉 1탄의 가장 최근 포스터인 듯 하다!'

 

 


대학로에서 연극 좀 봤다 하는 사람은 무조건 다 아는 연극이 몇 편 있는데 라이어, 머쉬멜로우, 옥탑방고양이, 룸넘버 13, 빨래 그리고 보잉보잉 정도라고 생각한다.

2002년 국내에 초연되었고 현재까지 오픈중임에도 불구하고 웃음 코드를 끊임없이업그레이드 해서 현재도 건재한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나오기만 하면예매율 연간 1위를 기록하거나 매진되거나. 본 사람이 또 보기도 하고입소문을 통해 연극을 처음 접하는 입문자들도 많이 보는듯 하다.

연극 보잉보잉은 코믹 소설의 대가 마르꼬까몰레띠가 쓴 작품으로 TV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다가 한국 버전의 연극으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마르꼬까몰레띠의 자세한 정보를 찾을수는 없었음...(.. ) 하지만 보잉보잉이 세계적으로 가장 흥행한 프랑스 연극으로 기네스북에 수록된 적이 있다는 정보는 입수했다. 기본기가 꽤나 탄탄한 연극이였군!

대학로에서 보잉보잉 1탄을 을 보고 온지도 벌써 11년이나 지났네. 세월이 너무 무섭다. 너무 오래 되어 기억은 잘 나지 않지만 적당한 긴장감과 빠른 스토리 구성으로 지루함 감이 거의 없었던 것만은 확실.너무 웃겨서 친구랑 둘이서 정신 나간 미친놈 처럼 소리 지르듯 웃었던 것이 기억난다.

숨 쉴 틈을 안주고 웃겼었다. 각 배우들은 개성이 넘치고 몸을 사리지 않는 혼신의 개그 덕에 웃다가 성대가 나갈 뻔 하기도.

극 중간중간에 배우들은 마치 실수인것 처럼 자신의 어이없는 개그에 큭큭거리며 웃는데, 그것또한 실수를 가장한 치밀한 연출이였다.친구들이 웃긴 연극 추천해달라고 하면 아직도 보잉보잉부터 보라고 얘기해 줌. 애인이랑 막 헤어진 후라도, 웃겨서 눈물이 질질 날 걸.

마침 초대 이벤트가 있어서 응모해보려고 한다. 11년 전 어린 날 대학로 한 켠 작은 극장에서 그렇게 깔깔거리며 웃었던 추억을 한 번 되짚어보고 싶다. 너무 기대되는 작품이다!!